COVID-19 와 예배모임에 대한 공지

버지니아 교구 여러분께,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특히 우리 가운데 있는 가장 취약한 사람들 보호를 위해 믿음의 사람으로 부름을 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보호 조취에 따라, Brooke- Davidson주교님과, 3명의 교구 직원 및 제가 오늘 오후에 성직자 185분과 더불어 온라인 가상 회의을 가졌으며 이 회의를 통해 다음 2 주간 즉, 현재로 부터 3 25일 까지 2 주간 실제로 교회 건물에 모여서 예배를 드리지 않기로 결정이 되었고 이 결정사항을 모든 가상 회의 참석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해당 2 주가 끝나가는 무렵에, 다시 상황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려고 합니다.  Washington Post 온라인 신문 기사의 이전 기사에 따르면 우리 성공회 교회가 2주간 폐쇄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해당 보건 당국이 달리 지시하지 않는 한 교회는 계속 개방될 수 있습니다. 교회 직원은 출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 공공 예배를 드리기 위해 함께 모이지는 않게 됩니다.

왜 일까요?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팬데믹(pandemic) , 질병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세계적 유행병'으로 우리 서로가 책임을 져야합니다. 특별히 우리 가운데 있는 가장 취약한 사람에 대해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질병에 대한 수학적 모델에 의하면, 이 바이러스가 기하 급수적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확산을 막을 수는 없지만, 확산을 늦춤으로써 생명을 구해내고 의료 진료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간의 격리는 확산을 늦추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워싱턴 교구도 DC 도심권과 교외지역에서 COVID-19 케이스가 증가함에 따라 동일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우리 교회가 공공 예배를 중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102년 전에도 대 독감 전염병 기간 중에 2-6 주간 주교가 방문회를 취소하고 교회를 폐쇄한 바 있습니다그 당시와 마찬가지로, 이 시기는 특별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특별한 조치가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다음 두 주일 동안 예배를 위해 교회에 모이지 않더라도 하나님은 예배와 찬양을 받으실 것입니다. 내일이 끝날 즈음에  모든 규모의 교회들에게 다양한 옵션으로 가상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자료들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또한 오늘 오후 ZOOM 회의에서 교구 성직자가 질문한 질문과 기타 우리가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들어있는 링크도 포함됩니다.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며 지금도 인도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불편하지만 믿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으로 교회가 되게 하는 방법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축복하시며 우리가 서로를 돌 볼 때, 특히 우리가운데 가장 취약한 자들을 돌 볼 때 우리를 축복하십니다.

여러분을 섬기는,

부주교이며 교회 권한자 (Bishop Suffragan and Ecclesiastical Authority)

 

거룩하고 은혜로우신 사랑의 하나님, 우리 시대는 당신의 손에 달려 있으며, 이 시대는 우리로 특별한 상황에 처하게 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런 뉴스를 읽으며 소식들을 듣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검사가 양성으로 판명된 사람들 또는 양성으로 판명된 사람들과 함께 방에 있었던 사람들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궁금증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두려움이 있음을 알고 있으며, 이같은 두려움, 즉 우리의 두려움이 당신의 사랑을 위한 기회로 변화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우리는 이 병에 감염된 모든 사람, 두려워하는 사람들,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 병원, 및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모든 지도자들 위해 기도드립니다. 전에 이 같은 상황이 없었고, 이를 해결하는 중에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를 인도해 주옵소서. 우리를 인도해 주시고, 축복해 주시고, 당신의 평안으로 넘치게 하시며 우리와 함께 하여 주셔서 우리의 믿음이 두려움을 극복하게 하소서. 우리로 당신이 행하시는 치료 역사의 일부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